법률지식인
조회수 6,841 | 2022-12-16
안녕하세요. 안산법률사무소 법무법인(유한) 대륜입니다.
먼저 교통사고의 경우, 법에 대해 잘 알지 못하면 피해를 받은 만큼 보상을 받기가 어려워질 수도 있는데요.
일방에서는 교통사고로 인한 손해배상에 대해 금전 보상의 기준을 줄이고자 피해자에게도 책임을 덮어 씌우기도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러한 문제에 있어서는 민사소송을 제기하여 가해자가 얼마나 잘못했는지 그 과실의 비율을 따져 금전 보상 기준이 산정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상대방의 과실을 명확하게 입증하기 위해서는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체계적이고 객관적인 증거 자료들을 마련해야 하는데요.
일방의 실수를 명확하게 입증하지 못할 경우 그만큼 받을 수 있는 보상 액수도 줄어들 수 있습니다.
이러한 부분은 자신이 사고로 의료기관에서 치료를 받을 때 발생한 진료비나 차량 사고로 인해 자동차를 수리하는 모든 지출을 뜻하는데요.
해당 부분은 과실비율을 다시 따져보아 신체적 손해는 물론이며, 적극적, 소극적, 정신적 손해까지 받을 수 있어야 합니다. 때문에 이를 어떻게 입증하는지가 관건이라고도 볼 수 있습니다.
교통사고로 인한 민사소송은 아무리 자신이 크나큰 피해를 입었어도 어떻게 피해를 입증하는지에 따라 결과가 달라집니다. 이렇듯 정당한 손해배상을 받고자 한다면 질문자님께서 먼저 전문가와 상담부터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방문상담예약접수
법률고민이 있다면 가까운 사무소에서 조세전문변호사와 상담해보세요